여성의빈혈에좋은건강음식

여성의빈혈에좋은건강음식

속사정 0 10899
여성의빈혈에좋은건강음식
남성보다 여성에게 3.5배 많은 빈혈이 매년 7%씩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이는 우리의 변화된 식습관과도 관계가 있으며,특히 여성의 경우 한 달에 한 번씩 약 5일간 생리를 하면서 몸 속의 철분이 계속 빠져 나가고임신을 하게 되면 몸 속의 태아와 철분을 나누어 써야 하기 때문에 더욱 많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빈혈에는 적혈구를 만드는데 주요한 영양소인 철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도 물론 중요하지만, 거의 모든 영양소가 혈액을 만드는데 필요하기 때문에 골고루 균형 있게 음식을 드시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음식을 골고루 먹어야 한다는 것은 어릴 적부터 배워온 학습임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맛 좋고, 보기 좋고, 향기 좋은 음식 앞에서 늘 무너지기 일쑤입니다. 그래서 하루 한번이라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기피했던 음식을 부담없이 드시게끔하여 기존 식사에서 부족했던 영양소를 흡수할 수 있게 도와주는 음식이 생식입니다.
특히 60가지 이상의 우리 농산물로 생산한 농협 발아생식은 잡곡, 엽근채류, 한방제, 해조류 등이 고르게 들어있는 발아생식입니다. 그래서 체내 불순물을 제거하여 혈액을 정화시켜 주는 식이섬유를 비롯하여 신진대사를 돕는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 특히 뇌에 산소를 공급하고 헤모글로빈 합성을 도와 빈혈에 좋은 철, 칼륨, 구리, 코발트 등이 함께 들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현미, 보리 등의 곡물을 발아시킨 발아곡물이 12가지 들어 있어 라이신, 루신 등의 아미노산이 풍부하고, 엽록소의 포르피린이라는 원소가 헤모글로빈과 유사한 구조를 지녀 빈혈을 막아주는데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여성이 겪고 있는 빈혈은 어지러움증, 두통, 답답함 등을 비롯하여임산부는 어지러움증은 물론 심장 맥박이 빨라지고 얼굴, 손바닥, 손톱 등이 창백해 보일 수 있으며,조산의 위험 및 저체중아 출산 확률을 높일 수 있어 더욱 위험하다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경미한 정도의 빈혈을 지니고 있는 것은 물론빈혈을 겪고 있으면서도 인지하지 못하거나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경우가 많은데,간편하게 드실 수 있는 농협 발아생식으로 하루 1번 균형 잡힌 영양소와 함께 빈혈에 좋은 영양소를 충분하게 드신다면 좋을 듯합니다.  
0 Comments
제목